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신입 입사 2개월차인데 이력서에 현재 회사 미기재 괜찮을까요?
현재 자동차 부품사에 입사한 지 약 2개월 된 신입입니다. 최근 반도체 대기업 면접 기회를 얻게 되었는데, 서류를 작성했던 시점에는 입사한 지 1개월도 되지 않아 경력사항에 현재 회사 내용을 따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이 경우 면접 과정에서 문제가 될 수 있을지, 또 해당 부분을 어떻게 설명하는 것이 적절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6.04.05
답변 7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3%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이력서에 모든 이력을 반드시 기재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기재 여부는 개인의 판단에 따른 부분입니다. 특히 멘티님과 같은 상황에서 입사 초기 1~2개월의 경우 실질적인 경력으로 보기 어려운 측면도 있고, 짧은 기간 이직하는 인력으로 보이는 면도 있어서 이와 같은 이력은 흔하게 기재를 안 하는 경우입니다. 면접 과정에서 멘티님이 이력이나 자소서에 내용을 기재하지 않았다면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니 이와 관련된 내용은 질문에도 나오지 않을 것이고, 문제가 될 만한 부분도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멘티님이 면접 과정 중 타 회사에 재직하고 있음을 밝히고 싶다면 밝히셔도 될 겁니다. 동종 업계 이면 역량 강화를 위해서 다니고 있다던지, 경제적 안정을 위해서 다니면서 최종 회사는 반도체 대기업에 다니고 싶어서 지원하고, 면접을 보게 되었다 라고 하시면 되는 부분이구요. 그런데 굳이 밝힐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채택스포스코코전무 ∙ 채택률 7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이력서에 미기재했다고 해서 바로 불이익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다만 면접에서는 거의 반드시 확인될 수 있으니 준비는 해두셔야 합니다. 서류 작성 당시에는 재직 기간이 너무 짧아 경력으로 보기 애매했고 작성 시점 기준으로는 기재하지 않았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숨기려 한 인상이 아니라 시점상 정리가 덜 되었다는 점을 분명히 하는 것입니다. 면접에서는 현재 재직 중인 사실을 먼저 솔직하게 말씀하시고 입사일과 재직 중인 업무를 짧게 정리해 두시면 좋습니다. 다만 현 직장을 바로 옮기려는 이유는 회사 불만처럼 들리지 않게 하고 반도체 분야로의 직무 적합성과 성장 방향으로 연결해 설명하시면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서류와 다르다고 해서 당황하실 필요는 없고 사실관계만 일관되게 맞춰서 답변해보시구요. 채용 담당자 입장에서는 미기재 자체보다 설명이 흔들리는지를 더 봅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경력 사항을 작성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굳이오픈하지않으시면 될것같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네 당연히 괜찮습니다. 없는 사실을 있는 것 처럼 하는 건 문제가 되지만 사실인 부분에 대해서 멘티분이 자의적으로 걸러서 기재를 하는 건 문제가 안됩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입사 직후라 서류에 미기재한 것은 충분히 납득 가능한 상황이라 큰 문제로 보이진 않습니다. 다만 면접에서 현재 재직 사실은 솔직히 밝히고, 지원 시점 기준이라 반영하지 못했다고 설명하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이직 사유와 직무 적합성을 명확히 전달하는 것입니다.
- 린린린아빠2삼성 E&A코이사 ∙ 채택률 81%
현재 회사를 기재하지 않아도 큰 상관 없습니다. 신입의 경우에는 더 상관이 없구요. 면접 때 공백에 대한 질문을 받을 확률이 높은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인턴, NCS, 전공 필기 시기 준비
안녕하세요 공공기업과 공기업 희망하고 있는 4학년 학생입니다. 현재 1학기가 끝나서 2학기만 남겨두고 있고, 6개월 인턴 경험하고 싶은데 언제가 가장 좋은지 답변 듣고자 질문드립니다. 1. 2학기에 휴학 후 인턴 2. 2학기 마치고 졸업 유예 후 인턴 3. 졸업 후 인턴 세 시기 중 하나를 선택해서 인턴하려고 하는데 가장 좋은 시기가 언제인지 알고 싶습니다. NCS와 필기는 인턴하면서부터 병행으로 해야 되는지, 인턴 마치고 나서 전업으로 해야 되는지.. 언제가 가장 적절하고 좋은지 조언 좀 구하고 싶습니다.
Q. 기아 AI, ML Engineer 직무 선호도
안녕하세요, 고민이 있어서 질문 남깁니다. 서성한 대학교 다니고, AI 전공자입니다. 주변에 기아 간 사람이 없어서 AI 종사자의 기아 선호도를 잘 모르겠습니다. AI 관련 분야 종사자 기준으로 기아에서의 대우가 괜찮은 편인가요? 제조업 기업들 중에서 선호도가 어느 정도의 위치에 있는지 궁금합니다. -- 그리고 번외의 질문인데, 대기업 여름 방학 인턴 공고가 4,5월 중에도 종종 올라오나요? 아니면 3월 중으로 보통 채용 공고가 마무리되는 편인가요? 잘 몰라서 최대한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Q. 영화 쪽 취직을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채용담당자 입장에서, 이력서나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먼저 체크하는 항목이 뭔가요? 그리고 그게 왜 중요한가요? 저는 철학과 미디어콘텐츠를 복수전공했는데, 이게 취업할 때 약점이 될까요, 강점이 될까요? 또 같은 학과 졸업생들과 비교했을 때 뭔가 차별화되는 게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